법무법인한중

IBT Lex 소식

Home > IBT Lex소식 > News

News

제목 : [미국 여행] 미국 무비자 (ESTA) 및 B1/B2 비자 15-01-07 17:27
작성자 : 국제 법무팀


ESTA (전자여행허가제,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) 란?

 

2009년 1월 12일 한국과 미국은 무비자 협약 VWP(VISA Waiver Program Travlers)를 맺었습니다. 이로 인해 한국 전자여권 소지자라면 비자심사를 받지 않고 전자여행허가제, 즉 ESTA 를 통해 무비자로 미국으로 출국할 수 있게 되었으며 최장 3개월 간 체류가 가능합니다.

 

ESTA 거절

 

ESTA 신청 시 범죄기록이 있거나 비자거절 경험이 있는 분들은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. 이 외에 불확실한 사유로 ESTA 가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

만약 ESTA 가 거절될 경우 미국 대사관에서 관련 내용을 소명한 뒤 B1/B2 비자를 발급받아서 미국에 입국하셔야 합니다. 간혹 범죄 기록이 있을 경우에도  ESTA 승인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, 입국 시에 심사관에게 거절기록이나 범죄기록이 노출된다면 입국 거절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

 

B1/B2 비자

 

B1/B2 비자는 관광이나 출장 목적으로 미국을 잠시 여행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비자거절 기록과 범죄기록 등 ESTA로 미국에 입국할 수 없는 분들이 신청하기도 합니다. 최근에는 ESTA로 인해 B1/B2 비자 신청자가 줄고 있지만, ESTA 도입 이후 6개월간의 체류 기간이 가능한 B1/B2 비자발급은 점점 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 B1/B2 비자를 받고자 하실 경우 미국 방문 목적 및 한국 기반을 증명하는 근거 자료를 준비해야 하며 3개월 이상의 체류 기간이 필요함을 증명해야 합니다. 다른 비자에 비해 수속이 빠르지만, 인터뷰에서 반드시 자신의 정확한 방문 목적과 비자 신청 목적을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하니 인터뷰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비자입니다.

 

저희 법무법인 한중 국제법무팀은 ESTA 신청 및 B1/B2 비자 신청 시 중요한 비이민의도 증명, 한국 연대성 증명, 여행 목적 증명 등 일반 사항 뿐만 아니라 각종 비자 거절 및 입국 거절과 관련된 출입국 이슈에 대해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불확실한 비자 거절건에 대해 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저희 법무법인 한중 국제법무팀의 전문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


http://blog.naver.com/ibtlex/220201515743



[본 게시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으로서 법률 자문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.]

  travel.jpg  2014-03-11 16;35;09.JPG